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 적]
이 약관은 ㈜미래엔(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알로M 사이트(www.alo-m.co.kr)의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및 의무,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이용자” 또는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나.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도형·색채·음성·음향·이미지 및 영상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한다)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다.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알로M 사이트(www.alo-m.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동영상, 문제, 기타 학습 콘텐츠 및 정보 자료, 이를 활용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기술 및 프로세스 등의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라 “이용 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가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마. “해지”라 함은 회사나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② 전항 각 호에서 정의한 용어 이외에 본 계약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관련 법령 및 거래 관행을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 약관의 효력 및 개정 등]
이 약관은 알로M 사이트(www.alo-m.co.kr)에서 서비스화면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학원의 설립 ·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공시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전자우편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④ 기존 회원이 동조 2항에 따른 고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등]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 약관, 세부 이용 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 또는 상관례에 따르게 됩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및 탈퇴
제 5 조 [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학원장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가입 신청 양식을 기재한 후 “회원가입” 단추를 누르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그 외 학생, 강사회원의 회원가입은 학원장회원이 해당 학원에서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설명 및 개인정보수집 등에 필요한 개별 동의를 얻어 수집한 소정의 정보를 알로M 사이트에 등록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강사 및 학생회원의 개인정보 등록 및 관리주체는 학원장회원에게 있으므로 회사의 별도 승낙 없이 등록이 이루어집니다.
② 전항의 신청양식에 학원장회원이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1항의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할 수 있으며, 승낙한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라. 타인에게 본인의 ID를 공유하여 사용하는 경우
마.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6 조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회원가입에 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③ 만 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보호자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학원장회원은 회원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하면,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학원장회원은 해당 학원의 회원(강사, 학생)의 서비스 이용 권한을 관리합니다.
③ 회원이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음에도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경우에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부정이용행위 등의 방지를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이 회사의 요구를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항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원에게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할 경우,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팝업 창, 유•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유료 서비스 이용 등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 10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학원장회원의 경우 가입 학원으로서의 자격을 상실할 경우 회사가 회원 탈퇴 처리하며, 학생 및 강사회원의 경우 학원장회원에게 탈퇴 요청을 하여 학원장회원이 알로M 사이트의 회원 정보를 삭제할 경우 탈퇴 처리됩니다.
② 학원장회원이 탈퇴할 경우 학원장회원이 등록한 기존의 학생 및 강사회원, 학습이력 데이터 등은 즉시 삭제되며, 재가입 시에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휴면회원)의 개인정보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 보관, 관리하며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까지 필요한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과 개인정보가 분리되어 보관, 관리된다는 사실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계약
제 11 조 [서비스 이용 및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와 학원장회원이 별도로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단, ‘체험회원’의 경우, 별도의 서비스 이용 계약 없이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일부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 계약을 체결할 시 서비스를 이용 신청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회원 아이디 및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업무 또는 기술상의 사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일시 중지할 수 있으며, 이때에는 회사가 회원에게 사전 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알로M 사이트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회사가 요청하는 개인 신상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제 12 조 [이용 대금 지급방법]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카드자동이체, 계좌자동이체, 무통장 입금 및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서비스 대금을 결제하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계약 의사결정 이후 계약서 회신이 지나치게 늦는 경우
나. 기타 합리적인 이유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13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거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근거하여 관계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에 응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방화벽 등의 별도의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본 계약의 규정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회원이 이를 위반할 경우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상당기간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신청,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나 타인의 정보(ID 등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출판, 전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라.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5 조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 및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지적재산권이 회사에 귀속된 정보를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판매, 방송, 기타 방법 등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사는 서비스의 홍보를 위해 제한된 용도에 한해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이의를 제기할 경우 사용을 중단합니다.
제 16 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공시합니다.
제 4 장 계약의 변경 및 환불
제 17 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은 회사가 지정한 절차에 의해서 탈퇴할 수 있으며, 탈퇴 즉시 본 계약에 따른 서비스 이용 계약은 해지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계약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할 경우에는 본 계약의 전부를 해제하거나 일부를 해지하거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자료나 정보를 복제, 유통 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다.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등 서비스의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라. 특정 회원 아이디를 여러 사람이 공통으로 사용하는 경우
마.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③ 전항에 명시된 회원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 및 해지의 경우 제18조의 환불규정을 적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계약의 취소와 변경 및 환불정책]
①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학원장회원은 이용 계약의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취소사항에 대하여는 본 계약사항 및 관계법령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달리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제1항의 청약철회(취소)를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청약철회 시에는 회원의 이용권한이 소멸됩니다.
③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 구매한 상품 등의 청약취소 및 환불정책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하였으며, 사이트에 공지된 이용약관에 준합니다.
④ 서비스를 공급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계약의 취소 및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에 공급받은 재화를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는 재화 등을 반환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대금을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⑤ 계약 해지 및 청약철회 시 재화 등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만일 공제금액이 환불금액을 초과하여 회원이 회사에게 지급할 금액이 있을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지급내역을 통지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이 환불을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교정을 확인한 후 3영업일 이내에 비용을 환불합니다. 단, 회사의 책임영역 외의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외부적 사정 의하여 다소 지연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지연의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알로M 유료서비스는 이용기간이 1개월 이상인 기간제 상품으로 구성됩니다. 기간제 상품은 1개월 초과 구매 시 정상가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한 상품으로서 중도 해지 시 약정할인반환금(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로M 서비스 이용 시 원칙적으로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구 분 | 환불 사유 발생일 | 환불 금액 |
---|---|---|
회원이 회원의 의사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 결제일로부터 7일 초과 | 결제금액 전액 |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 결제금액 - ( 사용금액 + 약정할인반환금 ) | |
회사의 사정으로 환불을 하는 경우 |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 결제금액 - 사용금액 |
비고 | ① 사용금액은 결제금액 × 사용일수 ÷ 총 이용일수의 산식으로 계산하여 원 단위를 절사한 금액 ※ 사용일수: 이용료 징수 시작일(포함)부터 환불 사유가 발생한 날(포함)까지 경과된 일수 ※ 총 이용일수: 이용료 징수 시작일(포함)부터 이용료 징수 종료일(포함)까지의 일수 ② 약정할인반환금(위약금)은 (정상가 – 할인가) × 이용기간 × 학생수 × 사용일수 ÷ 총 이용일수의 산식으로 계산하여 원 단위를 절사한 금액 ※ 정상가: ‘1개월(10인) 상품’의 1인당 단가인 14,300원/월(VAT포함) ※ 할인가: 상품 결제 시 적용된 1인당 단가 (VAT포함) | |
예시 | 2020년 10월 1일에 회원가입을 하여 프로모션으로 7일 무료이용기간을 제공받아 이용하다 2020년 10월 5일에 이용기간 12개월, 학생수 30명 상품을 결제하여 이용 중 2020년 12월 25일에 계약 해지 및 환불을 요청한 경우 (프로모션으로 무료이용기간이 제공되었을 경우, 무료이용기간 소진 후 이용료 징수가 시작됨) 이용기간: 12개월 이용료 징수 시작일: 2020년 10월 8일 (결제일 기준 잔여 무료이용기간 3일 소진 후 시작) 이용료 징수 종료일: 2021년 10월 7일 환불 사유가 발생한 날: 2020년 12월 25일 총 이용일수: 365일 사용일수: 79일 학생수: 30명 정상가: 14,300원/월 할인가: 9,000원/월 결제금액: 9,000원×12개월×30명 = 3,240,000원 사용금액: 3,240,000원×79일÷365일 = 701,260원 약정할인반환금(위약금): (14,300원-9,000월)×12개월×30명×79일÷365일 = 412,960원 ① 회원의 의사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환불금액은 환불금액 = 3,240,000원-(701,260원+412,960원) = 2,125,780원 ② 회원의 의사로 서비스 이용을 포기한 경우 환불금액은 환불금액 = 3,240,000원-701,260원 = 2,538,740원 ③ 만약 회원이 2020년 10월 5일부터 2020년 10월 11일까지의 기간 동안 환불을 요청한 경우 결제금액 3,240,000원 전액을 환불 |
제 19 조 [면책 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 및 서비스를 매개로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